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맛집일기/먹은곳🍽️

[인천 서구 - 청라] 불고기 만두 전골 맛집 ‘해미루’ 맛있당~

by 콩콩링ㅤ 2021. 10. 26.
728x90
반응형

해미루


날씨가 쌀쌀해지니까

생각나는 만두전골~!

만두전골 먹으러 '해미루'에 갔다. 

 

 

 

<해미루>
주소 : 인천 서구 청라동 189-12
전화 : 032-566-8788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 / B.T 15:00-17: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입구에 걸려있는

방송 출연한 사진들!

생생정보통을 포함해

여기저기 방송에 엄청 많이

출연한 곳이라 기대됐다.

월요일은 매주 정기휴무이고

브레이크 타임도 있어서

시간을 잘 맞춰서 가야 할 듯하다.

 

입구에 들어서면

양쪽으로 좌석이 있는데

좌식은 없고

다 입식으로 되어있다.

 

늦은 시간에 가서

왼쪽 좌석은 마감을 했는지

손님을 받지 않아서

오른쪽 좌석으로

가서 먹었다.

 

테이블 수는 꽤 많았는데

사람이 많아서

붐비는 시간에 가면

대기시간이 있을 거 같다.

 

해미루 메뉴판

대표 메뉴는

'불고기 만두전골(12,000원)'이다.

 

그냥 만두전골(9,000원)도 있는데

불고기 만두전골이

메인인듯했다.

 

사이드로 군만두랑

찐만두도 있었고

특이하게 탕수육도

판매하고 있었다.

 

사이드 대신

사리를 추가해서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

 

밑반찬으로는 미역(?)이랑

겉절이, 단무지가 끝이다.

 

솔직히 밑반찬이 중요한

음식점이 아니라 별생각 없었다.

 

그리고 겉절이가

맛있어서 리필도 했다.

 

군만두 (8,000원)


사이드로 군만두를 시켰다.

솔직히 집에서

구워 먹는 게 아니면

군만두를 조리하자마자

먹어본 일이 없었다.

 

크게 기대하지 않고 주문했는데

냄새가 미쳤다.

한입 베어 문 순간

육즙이 입에서 팡팡 터지는데

정말 맛있다!

 

군만두가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었다니.

솔직히 여기는

만두전골 안 먹어도

군만두만 포장해서

먹고 싶을 정도였다.

바삭바삭한데 베어 물면

스르르 나오는 육즙까지 완벽!

간장도 하나도 안 짜고

살면서 먹어본 군만두 중에

제일 맛있었다.

 

사이드로 꼭 시켜서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은 8,000원인데

총 8개가 나오니까 개당 1,000원꼴이다.

절대 후회하지 않을 맛. 강력 추천!

 

불고기 만두전골 (12,000원)
만둣국은 많이 먹어봤어도

만두전골은 딱히

사 먹어본 적이 없었다.

 

맛집이라고 해서 왔는데

불고기가 들어간

불고기 만두전골이라 새로웠다.

한번 익혀서 나오는 건지

육수가 끓으면 금방 먹을 수 있었다.

쳥경채(?), 배추, 버섯 등

야채도 많이 들어가 있고

육수도 슴슴하니 좋았다.

간이 세지 않은데

싱겁다고 느껴지지 않았다.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다.

 

만두 속도 꽉 차있고

만두피의 밀가루 맛이

강하지 않은 만두라 좋았다.

불고기에서도 육수 맛이

진하게 우러나와서

소스에 찍어 먹지 않아도 맛있었다.


반응형

면사리(2,000원) / 떡사리(1,000원)


면사리랑 떡사리는

냄비에 같이 나오지 않고

그릇에 따로 줬다.

 

이미 익혀서 나온 거라

전골이 끓을 때

바로 넣어서 먹을 수 있었다.

 

쫄깃쫄깃한 식감이 있어서

사리를 추가해서

같이 먹으면 좋을 거 같다.

 

공깃밥도 추가해서

같이 먹으니까 한 끼로

속이 든든하니 좋았다.

 

요즘같이 추워질 때

딱 좋은 음식인 만두전골

'해미루' 추천~!

 

날씨가 더 추워지는

겨울이 오면 또 먹으러 가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