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막창
안녕하세요 콩콩링입니다.٩( ᐛ )و
오늘 포스팅하는 곳은 가산디지털단지역 근처에 위치한 '서울막창'이라는 곳입니다.
가산디지털단지역 근처 먹자골목에 있는 곳이 아니라 아파트 상권에 있어요.
마리오 아울렛보다는 현대아울렛과 더 가까워요.
현대아울렛에서 위로 올라가면 있는 가산센트럴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 상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찾기 어려운 곳은 아니지만 역과 조금 떨어져 있다는 게 살짝 아쉬웠어요.
하필 방문한 날 집에 가는길에 비가 왔거든요.(´•_•`)
<서울막창>
주소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10길 69 1동 G11호 서울막창
전화 :02-808-5837
영업시간 : 10:00 - 23:00(24:00) / 월요일 정기휴무
깜빡하고 못찍어서 가게에서 올린 사진을 가져왔습니당.(•̀ᴗ•́)و ̑̑
밖에서 보면 이렇게 서 울 막창 간판이 보여요.
주변에 다 아파트 건물들 뿐이라 상가가 있는 쪽 말고 환하진 않아서 도착했을 때 멀리서 보고 문이 닫힌 줄 알았는데, 가까이 가보니까 열려있었습니다.
이미 안에 사람들이 만석이더라구요.
오후 7시 30분쯤 도착했는데 운 좋게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들어왔어요.
사장님이 원래 평소 같으면 30분에서 1시간 정도 웨이팅이 평균이라고 하시더라구요.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가고 싶은 분들은 조금 일찍 도착해야 여유 있을 거 같아요.
가게 내부는 작지 일반적인 상가 가게 크기입니다.
작지도 크지도 않은?
장사가 잘 되는데도 테이블을 꽉 차게 배치하지 않고 양 벽 쪽에만 자리를 만들어두셨어요.
일하는 분들도 왔다 갔다 편하고 먹는 사람 입장에서도 옆 테이블과 간격이 넓고 화장실을 다녀오거나 하는 등 불편함이 없어 좋았습니다.
이름이 서울막창인만큼 대표메뉴는 아무래도 막창이겠죠?
원래 곱창이나 막창 먹을 때 냄새 때문에 돼지보단 소를 선호하는데, 파막창이 맛있다고 들어서 파막창으로 주문했어요.
그래도 혹시 몰라서 소곱창도 1인분 주문했습니다.⚗︎·̫⚗︎
식사류도 종류가 다양하고 메인메뉴도 종류가 많아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요.
소곱창은 1인분에 21,000원, 파막창은 1인분에 15,000원이었습니다.
위쪽엔 소곱창 그리고 쏙 빠져나온 파가 보이는 게 파막창입니다.
사장님이 다 구워주시기 때문에 먹기 전까지 하나도 건드릴 필요가 없어요.
다 구워질 때까지 밑반찬으로 나온 천엽을 먹으면서 기다리면 됩니다.
막창은 2인분인데도 양이 넉넉해 보였어요.٩( ᐛ )و
이렇게 지글지글 구워지면 사장님이 먹어도 된다고 알려주십니다.
굽는 시간은 15분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그리고 구우면서 궁금한 거 물어보면 이것저것 알려주시고 아주 친절하세요.
자르는 것까지 다 해주기 때문에 먹기 전까지 손하나 까딱하지 않아도 된다게 아주 큰 장점입니다.
부족한 게 있으면 바로바로 가져다주시고 먼저 더 필요하냐고 물어봐주셔서 좋았어요.
같이 찍어먹는 소스에 막장이 있는데 다진 청양을 함께 주십니다.
같이 섞어서 먹으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처음에 그냥 먹다가 나중엔 넣어서 먹어봤는데 역시 넣어서 먹는 게 더 맛있습니다.
매운맛이 아니라 막창의 느끼함을 싹 잡아줘요!⸜(*ˊᗜˋ*)⸝
사진으로만 봐도 바삭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너무 맛있어서 먹다가 파막창만 1인분 더 주문했어요.
굽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끊기지 않게 먹으려고 조금 남았을 때 미리 시켰습니당.(•̀ᴗ•́)و ̑̑
여기서 또 하나 정말 좋았던 점은 야채까지 모두 싹 새로 주셨다는 것입니다.
보통 다른 곳에서 먹었을 때 밑반찬 빼고 위에 같이 굽는 부추나 특히 감자는 다시 주는 경우를 못 봤는데, 여기는 더 필요하시냐고 물어보고 아예 새로 주시더라구요.
바삭하게 구워진 감자가 정말 맛있기 때문에 꼭꼭 드셔보셨으면 좋겠어요!!
소곱창이 먼저 구워져서 맛있게 먹고 있었는데 파막창이 다 구워지고 나서는 다 파막창만 먹었다는...
막창에 파 넣은 게 이렇게 맛있어질 수 있다니...
빠삭빠삭하게 구워진 막창과 파의 식감과 느끼할 땐 막장에 쌈을 싸서 먹고 너무 완벽했습니다.⸜(*ˊᗜˋ*)⸝
마무리 후식으로 볶음밥은 1인분만 주문했습니다.
추가로 주문한 막창까지 다 먹고 나니 너무 배가 불렀어요.
하지만 한국인이라면 마지막에 볶음밥을 먹는 것은 필수죠.(•̀ᴗ•́)و ̑̑
서울막창은 볶음밥까지 너무 맛있습니다.
고깃집이나 곱창집이나 매번 시켜 먹던 볶음밥인데, 이곳의 양념장이 뭔가 다른 건지 정말 맛있더라구요.
다들 배부른데도 맛있어서 계속 야금야금 한입씩 먹다가 볶음밥까지 클리어했어요.
원래 막국수도 먹어보려고 했는데 배가 부른 관계로 다음을 기약하기로 했습니다.
다음번에 방문하면 막창 추가 대신에 막국수를 시켜서 같이 먹어보려구요.٩( ᐛ )و
가산디지털단지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막창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방문해 보세요.
지금까지 가산디지털단지역에 위치한 서울막창 포스팅이었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더 맛있는 곳과 재미있는 글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맛집 추천
[서울 마포구] 베트남 추억을 느낄수 있는 연남동 ‘콩카페’ / 내돈내산 / 데이트 / 카페 맛집 / 홍대 카페 / 연남동 카페 / 다낭 콩카페 (tistory.com)
[서울 마포구 - 연남] 맛집으로 유명한 ‘월량관’ 내돈내산 후기 / 데이트추천 / 맛집 추천 / 연남동 맛집 / 총칭라즈찌 맛집 (tistory.com)
[서울 마포구 - 망원] 망원동 미국식 가정식 '마이클식당' 토마토 미트볼' 맛집 / 내돈내산 / 데이트 추천 / 맛집 추천 / 미트볼 맛집 (tistory.com)
댓글